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대구한의대학교,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 대회’ 참가학생 전원 수상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18.11.14 19:33 수정 2018.11.14 19:33

한방 기반 글로벌 메뉴 구성으로 최우수상, 금메달, 은메달 획득

대구한의대 학생들이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 대회에 참가하고 단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대구한의대 제공
대구한의대 학생들이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 대회에 참가하고 단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대구한의대 제공

대구한의대학교는 ‘2018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 대회’에서 참가학생 12명 전원이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고 14일 밝혔다.
글로벌요리 3코스 전시분야에 참가한 변정희 학생(3학년)과 최윤희 학생(3학년)은 ▲EPA, DHA 등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한 연어를 활용해 고혈압, 동맥경화, 심장병, 뇌졸중 등 혈관 질환 예방에 좋은 음식과 대구 대표 식재료인 약용음식으로 연근을 활용한 떡갈비에 전통적인 프랑스 소스(보르드레즈)를 곁들여 피로회복, 불면, 기침에 좋은 겨울 제철 음식을 선보여 금메달을 수상했다.
특히 글로벌요리 3코스 라이브분야에 참가한 지현승 학생과 성창민 학생, 강경빈 학생, 김준 학생, 박성준 학생으로 구성된 팀은 경산 대표 특산물인 대추를 활용한 해산물 요리로 환절기에 감기예방과 상큼한 맛으로 입맛을 돋우는 음식과 쌍화탕 소스를 곁들인 오리스테이크를 개발해 환절기 신체 대사조절 기능을 높여줘 각종 부종, 이뇨작용, 원기회복에 도움이 되는 건강에 좋은 음식을 선보여 금메달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또 신동호 학생과 서명서 학생, 정종진 학생, 김진휘 학생, 최재호 학생으로 구성된 팀은 은메달을 수상해 참가학생 전원 수상하게 됐다.
이번에 입상한 학생들은 대학특성화사업인 CK식약동원(食藥同ONE)창의인재양성사업단과 IPP형일학습병행제사업단에서 운영하는 NCS기반교육과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노력한 결과다.
오왕규 교수는 “한방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메뉴 구성이 좋은 평가를 받아 학생 전원이 입상하게 된 것 같다.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개인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구=황보문옥 기자  hmo4910@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