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대구

건보公 대구본부, 건강누리 취업 아카데미 수료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18.11.20 19:00 수정 2018.11.20 19:00

제2기 건강누리 취업(Cheer-Up) 아카데미 수료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건보公 대구본부 제공
제2기 건강누리 취업(Cheer-Up) 아카데미 수료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건보公 대구본부 제공

 

국민건강보험 대구지역본부는 지난 16일 대구도배기술학원(원장 강덕주)에서 건강보험과 함께하는 자활프로그램인 ‘제2기 건강누리 취업(Cheer-Up) 아카데미 수료식’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건강누리 취업(Cheer-Up) 아카데미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직업훈련을 받지 못하는 사회적 약자에게 도배, 장판, 리모델링인테리어 기술 교육과 자립(취업) 기회를 지원하는 교육과정으로 공단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기금으로 운영한다.
이날 수료식에는 지난 16일까지 1개월간의 교육을 이수한 22명의 2기생들에게 수료증과 더불어 취업에 필요한 도배공구세트를 수여했다.
한편 공단은 대구시사회복지협의회 등의 추천을 통해 교육생을 모집해 아카데미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김대용 건보公 대구본부 본부장은 “작은 도움이지만 큰 용기가 되는 기회였기를 바란다”면서, “사회적 취약계층 보호와 국민이 함께 누리는 편익을 증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황보문옥 기자  hmo4910@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