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대구

대경중기청, 지역 마이스터고·특성화고 대상 채용박람회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18.11.22 18:46 수정 2018.11.22 18:46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하 대경중기청)이 22일 구미전자공고 체육관에서 대구경북지역의 ‘마이스터고·특성화고’ 학생 대상 채용박람회를 펼쳤다.
청년들의 지역 일자리 제공을 위해 마련된 이번 박람회에는 지역 마이스터고 및 특성화고생은 구미전자·포항흥해·대구·경상공고 등 20여개 학교에서 1000명 이상이 참가했다.
행사는 현장면접관 20개, 정책홍보관 2개, 취업컨설팅관 2개, 부대행사(팝콘관, 면접사진관, 인적성검사관)으로 구성·운영됐다.
이날 참가한 구인기업은 중소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 이노비즈협회, 첨단벤처기업연합회를 통해 신청받은 대구경북지역 중소기업으로, 채용을 희망하는 20개 기업만 선정해 참여시켰으며 채용인원은 50여명 정도이다.
이들 구인기업에는 필요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만남의 장을 마련해 지역기업의 구인난을 해소하고 고용안정을 지원했다.
또 중진공에서는 참여학생 대상으로 컨설턴트-학생간 1:1 취업컨설팅을 진행해 흥미 및 특기를 기반으로 진로상담을 벌였으며 중진공 구인구직 사이트 등록을 통해 상시 취업매칭을 지원했다.
김한식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지역의 마이스터고·특성화고 채용박람회를 통해 구인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수한 중소·중견기업을 적극 발굴해 지역 청년들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 지역 중소기업 및 청년들의 구인·구직난 해소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1천800만원을 농가에 지급할 예정이다.          황보문옥 기자  hmo4910@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