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계명대학교, ‘제4회 계명인문융합포럼’ 열어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18.11.29 19:39 수정 2018.11.29 19:39

제4회 계명인문융합포럼에서 이필환 계명대학원장이 강연을 하고 있다. 계명대학교 제공
제4회 계명인문융합포럼에서 이필환 계명대학원장이 강연을 하고 있다. 계명대학교 제공

계명대학교는 지난 27일 ‘기술의 시대, 인간의 가치’를 주제로 계명인문융합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계명대학교 이필환 대학원장(영어영문학전공 교수)이 ‘기술의 시대, 인간의 가치’라는 주제로 계명대학교 인문국제학대학, 경영대학, 공과대학에 소속된 10명의 학생 패널과 지역 유관 단체, 기관 및 업계 등 300여명과 함께 4차 산업혁명 시대 인간의 가치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날 이필환 원장은 급속히 발전하는 기술의 시대에 그 중심으로서 인간의 가치가 갖는 중요성을 인문학적 차원에서 해석했다.
과학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인한 여러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젊은 세대들이 현대 사회의 문제점들을 극복하기 위해 인문학적 역량들을 갖춰야 한다며 인문학의 역할을 강조했다.
신일희 계명대 총장은 포럼의 환영사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는 책임 있는 교육기관으로서 인문학 교육이 담당해야할 노력과 변화에 대해 강조했다.
또 120년의 전통을 인문학과 함께 시작한 계명대학교는 급변하는 사회가 던져주는 여러 과제를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학생들이 슬기롭게 해결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고민과 역할을 지속적으로 함께 할 것을 약속했다.       

대구=황보문옥 기자  hmo4910@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