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은 민선7기 첫해를 마무리하며, 지난 21일 22일 양일간 성주별고을테마파크에서 조직의 핵심관리자인 6급 이상 간부공무원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통?참여?혁신을 통한 활력 있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한 간부공무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실과단소 및 읍?면의 담당급 이상 공직자들부터 변화와 개혁을 주도 할 수 있도록 혁신 마인드 및 친절의식 함양, 리더십 향상 등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워크숍 과정은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의 이기헌 원장의 직강으로 진행됐으며, '조직경쟁력 및 바람직한 공직자의 자세', '공모사업의 이해' 등의 교육프로그램으로 채워져 직원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오늘 워크숍을 통해 혁신의 의미를 다시금 되새겨보고 창의적인 생각과 능동적인 자세를 기르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우리 성주군의 미래 비전을 확인하고 간부공무원들이 솔선수범하여 행정의 최일선에서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워크숍을 마친 공무원들은 “ 급변하는 환경변화에 따른 행정혁신의 방향과 대처법, 올바른 공직자의 자 세에 대해 다시금 되새겨보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히고 “앞으로 행정업무 추진에 있어 군민을 먼저 생각하고 최선을 다하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성주 = 김명수 기자 kms4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