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제

‘With-U 대학생봉사단·DGB금융교육 봉사단’ 발대

김범수 기자 기자 입력 2019.03.02 21:29 수정 2019.03.02 21:29

독립유공자 후손 보훈캠프 지원금 전달

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이 DGB대구은행 제2본점 2층 대강당에서 'With-U 대학생봉사단과 DGB금융교육봉사단' 발대식을 가지고 있다. DGB금융그룹 제공
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이 DGB대구은행 제2본점 2층 대강당에서 지난달 27일 'With-U 대학생봉사단과 DGB금융교육봉사단' 발대식을 가지고 있다. DGB금융그룹 제공

 

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이 DGB대구은행 제2본점 2층 대강당에서 'With-U 대학생봉사단과 DGB금융교육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With-U 대학생봉사단은 지역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각종 사회공헌 사업을 벌이는 단체로 총 1백명, 5개팀으로 구성돼 있으며 올해 8회를 맞았다. 

봉사단은 지역 조손가정 아동,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1:1학습 멘토링 봉사활동을 하는 멘토링팀과 DGB금융교육센터에서 지역 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하는 금융교육팀 등 금융업의 특성을 살린 봉사활동은 물론 그룹 홍보 및 지역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크고 작은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DGB금융교육봉사단은 지역 초·중·고교 학생들과 금융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실용적인 금융교육을 하는 단체로, DGB금융그룹 직원 35명과 With-U 대학생 봉사단 내 금융교육팀 28명 등 총 63명으로 구성돼 있다. 

봉사단 금융멘토들은 대구·경북지역 초·중·고등학생, 금융 경제동아리, 어르신·장애인 금융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실용적이고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날 발대식에서는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대구지방보훈청에서 독립유공자 후손들을 위해, 올 여름방학에 예정돼 있는 보훈캠프 프로그램에 대한 지원금 1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지원금은 With-U 대학생봉사단원 1백명이 활동비를 절약해 일부를 기부하고, DGB사회공헌재단에서 나머지 금액을 후원해 마련됐다.

DGB금융그룹 김태오 회장은 “앞으로도 DGB금융그룹은 지역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미래를 함께하는 Best Partner로써의 역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김범수 기자 news1213@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