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이승율 군수가 지난 19일 청도군청 제1회의실에서 민선7기 공약사항의 객관적이고 투명한 추진을 위한 청도군 공약이행 평가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승율 청도군수를 비롯한 위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 보고, 평가위원 소개, 위촉장 수여, 위원장 선출, 공약사항 토론과 심의의결 순으로 진행됐으며, 위원장 1명을 포함한 16명을 평가위원으로 위촉했다.
아울러, 전체 공약사항 9대 분야, 86개 단위사업, 92개 세부사업에 대한 추진 현황과 추진상의 문제점과 대책을 강구하는등 공약사항이행과 군정발전 방향에 대한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공약사항 이행평가 결과, 전체 92개 세부사업중 1개 사업은 완료, 91개 사업은 정상추진 중에 있으며, ‘탁월 24건’, ‘우수 31건’, ‘보통 37건’ 등 전반적으로 공약사업이 원활히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청도군은 이날 확정된 공약이행평가 결과를 군 홈페이지에 공개해 군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회의에서 도출된 문제점 등을 보완해 나갈 계획이다.
이승율 군수는 “특히 민선7기 첫 공약이행평가인 만큼, 군의 밝은 미래를 위해 공약사항을 성실히 이행해, 아름다운 생명고을, 역동적인 민생청도건설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황보문옥 기자 hmo491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