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성주

성주군, 1분기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김명수 기자 기자 입력 2019.03.29 16:13 수정 2019.03.29 16:13

민관군경 간 유기적 업무 협약 체결

민관군경 간 유기적인 업무 협약 체결
민관군경 간 유기적인 업무 협약 체결

성주군은 지난 28군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성주군수, 군 의회의장, 군부대 대대장, 경찰서장, 교육장, 소방서장, 농협 성주군지부장, 한국전력 성주지사장 등 지역안보와 관련된 통합방위 위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1분기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통합방위협의회는 최근 2차 북미정상회담 결렬과 북한의 미사일 발사 재개 움직임 등 급변하고 있는 국내?외 안보정세 속에서, 우리지역 방위는 우리가 스스로 지키겠다는 굳은 의지로 개최하게 됐다.

이날 회의는 안전관리계에서 ‘2019년 군정 추진 방향을 발표하고, 국정원에서 준비한 신 안보위협에 관한 안보동영상 시청 후, 성주?고령 지역예비군 부대에서 2018년 군사대비태세 성과보고 2019 훈련일정 및 통합방위 지원소요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비상 시 초동조치를 위한 민···경 간 업무 협약 체결 시시각각 변화하는 국제사회의 안보향에 귀 기울이면서 능동적이고 상호 협조를 요청하는 자리였다.

이병환 의장은 최근 남?북관계가 평화국면을 맞이하는 듯 보이나, 이런 상황에서도 민???경은 느슨함 없이 경계태세에 임하여 군민의 안녕과 평화로운 삶의 추구를 위해 지역 통합방위협의회의 기관과 단체에 유기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성주 = 김명수 기자 kms44@hanmail.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