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제

한샘, 2019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최고경영자상

김범수 기자 기자 입력 2019.04.01 14:52 수정 2019.04.01 14:52

디지털만족도(HTHI) SNS 운영 우수 기업 수상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앰블렘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앰블렘

 

종합 홈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지난달 29일 전국경제인연합회플라자 그랜드블룸에서 진행된 ‘2019 제7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시상식에서 소비자조사부문 ‘2019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SNS 우수 브랜드상을 수상했다. 또 대표이사 최양하 회장<사진>은 개인 부문에서 최고 경영자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한국능률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소비자 조사와 산업계와 학계의 전문가 심사를 토대로 매년 마케팅 우수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한다.

시상은 개인, 단체, 브랜드, 소비자조사의 총 4개 부분으로 나눠 진행되며 한샘은 소비자조사부문 ‘2019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SNS 우수기업 블로그 부문에 선정됐고 대표이사 최양하 회장이 개인부문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 

최 회장은 20년 이상 기업을 이끈 전문경영인으로 2017년 업계 최초 매출 2조원을 달성하고, 한샘을 ‘공간을 파는 기업’으로 규정하며 사업 다각화를 통해 종합 인테리어 기업으로 성장시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 한샘은 블로그를 중심으로 페이스북, 인스타, 유튜브를 주요 SNS 채널로 활용하며 지속적으로 마케팅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2019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SNS 우수 브랜드에 선정된 한샘 공식 블로그는 현재까지 누적 방문자 1천6백만명을 기록해 자사 제품 정보 뿐만아니라 기업문화, 일선 근무자 소식, 인테리어 팁과 요리 레시피, 이벤트 등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하며 3만여명의 이웃과 소통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디지털고객만족도 약자인 HTHI는 ‘Heart To Heart Index’로 SNS 마케팅 경쟁력을 평가하는 모델이다. 기업과 고객 사이의 커뮤니케이션 정도를 양적 지표와 질적 지표를 통해 선정하게 된다. 이는 SNS 플랫폼에서 고객과 꾸준하게 소통하고 있는 브랜드, 고객에게 신뢰받는 브랜드를 발굴하고 널리 알리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한샘 관계자는 “앞으로도 한샘은 차별화된 콘텐츠 개발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과 진정으로 소통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김범수 기자 news1213@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