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포항

포항 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 아카데미 농기계 안전교육 실시

정승호 기자 기자 입력 2019.04.03 16:30 수정 2019.04.03 16:30

포항시 귀농귀촌 아카데미 참석자들이 안전한 농기계 사용을 익히고 있다.

 

포항시는 3일 포항시농업기술센터 실증시험농장에서 ‘2019년 상반기 포항시 귀농귀촌 아카데미수강생 47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기계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포항시 귀농귀촌 아카데미는 최근 베이비붐 세대를 중심으로 매년 3만 명 이상의 도시민이 귀농귀촌을 하고 있는 사회적 추세에 부응해 2017년도에 개설된 귀농귀촌 선행학습 프로그램이다.

올해 상반기 과정은 오는 6일부터 15주간 귀농귀촌 정책, 재배기술, 농지임대 및 농기계 안전교육 등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시는 이번 농기계 안전교육 과정을 통해 봄철을 맞아 농사에 꼭 필요한 농기계(로타리, 휴립기, 구글기, 피복기) 사용법 및 안전교육을 실시해 조작 미숙으로 빈번하게 발생하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귀농 후 익숙하지 않은 농사일에 노동력을 절감할 수 있는 유용한 지식을 제공했다.

농기계 안전교육에 참가한 한 시민은 귀농을 하게 되어도 다양한 농기계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어디에서 대여할 수 있는지 몰라서 걱정하고 있었다사용법뿐만 아니라 대여할 수 있는 농기계 임대사업소 정보를 알 수 있어 유용한 교육이었다고 말했다.

최규진 농업기술센터소장은 귀농인들이 봄철 농기계 사용 중 사용법 미숙으로 안전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귀농인 및 예비 귀농인에게 농기계 안전교육은 필수교육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을 통해 귀농인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항=정승호 기자 phcgn@hanmail.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