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상주

상주 상무, ‘신나는 축구친구’ 개막

신희철 기자 기자 입력 2019.04.10 09:48 수정 2019.04.10 09:48

유치원생 신체발달 프로그램

상주상무프로축구단이 관내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신나는 축구친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상주시 제공
상주상무프로축구단이 관내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신나는 축구친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상주시 제공

상주상무프로축구단이 관내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신나는 축구친구유치원생 신체발달 프로그램 첫 번째 수업을 9일 상주실내체육관 신관에서 진행했다.

지난 2014년을 시작으로 올해 6회째를 맞이한 상주상무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관내 유치원에서 큰 호응을 얻어 매년 참여를 희망하는 인원이 늘어나 이번에는 8개원, 320여 명의 원생이 참여했다.

신나는 축구친구는 신체 활동 레크리에이션 및 축구클리닉을 통해 지구력, 순발력, 집중력 등 균형 잡힌 신체 성장뿐만 아니라 또래와 함께하는 활동으로 협동심과 사회성을 키우는 데 목적이 있다. 전문 지도자와 트레이너가 유치원생들의 신체 발달 수준에 맞춰 단계별 프로그램을 구성해 아이들의 신체 발달과 건전한 정서 함양에 도움을 준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재정 후원을 받아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4월부터 10월까지 총 14회에 걸쳐 매월 1, 3주차 화요일마다 진행된다.

이처럼 사회 공헌 활동에 노력하는 상주상무는, 더욱 알차고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시민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갈 계획이다.

상주=신희철기자 sjsmnews@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