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정치

상주시의회 청소년 의회 체험 실시

신희철 기자 기자 입력 2019.04.18 11:32 수정 2019.04.18 11:32

성신여중, 오케스트라 연주회

성신여자중학교 학생들이 연주회를 하는 모습(상주시 제공)

상주시의회(의장 정재현)는 지난17일 성신여자중학교 성신오케스트라를 초청, 학생들의 의회 체험활동을 실시하고 본회의장에서 클래식 연주회를 열었다.

이날 방문에서 성신여중 학생들은 본회의장과 상임위원회실 등의 시설을 견학했으며, 5분 자유발언 및 시정 질문 등의 의정활동과 조례안 제정에 관한 토론을 통해 자치 입법 과정을 몸소 체득하고, 풀뿌리 민주주의의 역할과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본회의장에서 상주시의회 개원 후 최초로 오케스트라 연주회를 열어, 세빌리아 이발사 서곡, 고향의 봄 등을 연주하며 의회 분위기를 바꿔놓았다.

정재현 상주시의회 의장은 성신여중 학생들의 방문을 환영하며 클래식 연주로 의회의 봄을 아름답게 물들여 준 오케스트라 단원들에게 감사드린다. 학생들의 의회체험은 주권의식 함양과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만큼 오늘의 경험을 바탕으로 상주시와 대한민국의 미래 주역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성신여중 성신오케스트라는 2014년 교육부 학생 오케스트라 운영 공모에 선정되어 20154월 창단했으며, 각종 연주회 및 행사에 참여해  클래식의 아름다움을 전하고 있다.

상주=신희철기자  sjsmnews@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