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지역화합발전 총연합회(회장 최강남)는 지난 20일 문경읍 주흘문화센터에서 워크숍을 개최해 감사패 전달, 축사, 성금 및 현물 전달식 등을 진행한 후, 문경새재를 방문했다.
성남시지역화합발전 총연합회는 시민화합을 위한 사업을 선도하며 산하 각 지역향우회들의 신뢰 증진활동, 시정 발전을 위한 각종 행사 주관, 복지성남을 이루기 위한 사업, 사회봉사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총연합회는 경기도민회, 강원도민회, 영남향우회, 충청향우회, 호남향우회, 이북5도민회가 연합해 각 향우회 이사들과 사무총장 등이 회원들로 구성되어 다문화 가족과 함께 참여하며 활동하고 있다.
문경시 관계자는 “성남시지역화합발전 총연합회의 문경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 문경새재는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 중 1위에 들었으며 따뜻한 봄의 정취를 느끼며 한 걸음 한 걸음 걸었으면 좋겠다. 저소득층을 위한 성금 및 현물을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하겠다”라고 말했다.
특히 이날 각 지역 도민회 및 향우회는 문경시에 이웃돕기 성금 80만원을 기탁했으며, 충청향우회에서는 가정용 스프레이 소화기 48대(110만원 상당)를 기부해 읍면동사무소를 통해 저소득 가정에게 전달할 예정이다.문경=오재영기자oh906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