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문경

문경시, (사)대한노인회 문경시지회

오재영 기자 기자 입력 2019.04.28 11:57 수정 2019.04.28 11:57

업무용 차량 전달식 가져

어르신이 행복한 장수도시 문경 만들기의 일환으로 문경시는 관내 어르신들의 권익옹호와 편익증진을 위해 지난 26일, 문경시청 전정에서 대한노인회 문경시지회에 업무용 승합차량(12인승 스타렉스)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고윤환 문경시장, 박호준 대한노인회 문경시지회장을 비롯한 노인회 임원 및 직원들이 함께 참석했다.

대한노인회 문경시지회는 379개 경로당과 2만3백여 어르신들의 권익신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비영리 단체로 경로당 활성화사업, 실버자원봉사단 운영, 노인게이트볼 및 한궁대회, 이동영화관 운영, 경로당 행복도우미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그동안 대한노인회 문경시지회에서는 읍면동별 경로당에서 운영하는 각종 프로그램 지원과, 경로당 활성화를 위해 원거리 이동과 기자재를 운송할 수 있는 업무용 차량이 없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문경시 관계자는 “이번 차량지원을 통해 경로당 활성화는 물론 찾아가는 노인복지 실현에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행복한 문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문경=오재영기자oh9065@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