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상주

상주청년회의소, 어린이 범죄예방 뮤지컬 공연

신희철 기자 기자 입력 2019.05.03 14:22 수정 2019.05.03 14:22

성폭력 예방

어린이들이 뮤지컬이 끝나고 공연팀과 기념사진을 찍고있다.(상주청년회의소 제공)
어린이들이 뮤지컬이 끝나고 공연팀과 기념사진을 찍고있다.(상주청년회의소 제공)

상주청년회의소(회장 함태규)가 주관하고 법무부법사랑 상주지역연합회가 후원한 어린이 범죄예방 뮤지컬 공연이 지난달 29일 상주문화회관에서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전국적으로 많은 사건, 사고 중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범죄 건수가 증가하는 추세이고, 어린이들이 쉽게 자신이 위험에 처하고 있음을 인지할 수 있도록 올바른 성(性) 의식 함양으로 성폭력 사고 예방 및 아동 대상 성범죄로부터 경각심을 고취시켜 아동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자라도록 도움을 주고자 상주청년회의소에서 기획했다.

공연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식 성교육과 함께 각양각색의 인형으로 분장한 배우들이 성추행 예방법 등을 알기 쉽게 표현해 어린이들의 관심과 흥미를 유발했다.

특히 노래와 율동으로 실제 발생했던 아동 성폭력 범죄와 일상생활에서 쉽게 일어날 수 있는 일들을 재연해 위험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교육함으로써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따라 집중력이 떨어지는 취학 전 유치원, 어린이집 원생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아이들에게 설명하기 어려운 각종 범죄 예방 및 안전교육을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해 생활 속에서 나를 지키는 법을 배우고 대처요령을 익혀 범죄 예방률을 높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상주청년회의소 함태규 회장은 "우리 아이들은 상주시의 미래이고 꿈이고 희망입니다. 조금이나마 더 안전한 사회에서 자라나기를 기원합니다"라고 인사말을 전달했다.
 
상주= 신희철기자 sjsmnews@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