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상주

상주시, 재정 신속집행 대책보고회 개최

신희철 기자 기자 입력 2019.05.10 15:19 수정 2019.05.10 15:19

지역 경제 활성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19년 지방재정 신속집행 대책 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상주시 제공)

상주시는 지난 9일 오후 2시 시청 소회의실에서 조성희 부시장을 비롯한 부서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지방재정 신속집행 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조성희 부시장 주재로 열린 이날 보고회는, 국가 재정지출 확대 기조에 부응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서민생활 안정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2019년 지방재정 신속집행 목표 달성을 위한 다각적인 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됐다.

보고회에서는 부서별 신속집행 추진실적과 부진사업에 대한 원인 분석, 문제점 및 애로사항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으며, 집행률 제고를 위한 대책 마련에 상당시간 할애했다.

특히, 침체된 지역경기의 활력을 도모하고, 주민 생활 안정에 파급효과가 큰 일자리 창출 사업과 SOC 사업 등을 중점 추진하기로.

조성희 부시장신속집행을 함으로써 이용ㆍ불용액이 감소하고, 서민 경제 활력 제고에 미치는 효과가 크다,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남은 2개월 동안 전 공무원이 모두 합심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상주=신희철기자 sjsmnews@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