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구미

구미시, 관광자문협의회 간담회

김태진 기자 기자 입력 2019.05.28 17:59 수정 2019.05.28 17:59

관광진흥 위한 민·관 거버넌스 구축

구미시 28일 오후 2시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자문협의회 회원 등 28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 관광자문협의회 간담회 개최.
구미시 28일 오후 2시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자문협의회 회원 등 28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 관광자문협의회 간담회 개최.

구미시에서는 지난 28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자문협의회 회원 등 28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 관광자문협의회 간담회를 개최했다.

구미시 관광자문협의회는 관광분야 유관기관, 여행업 대표 등 민간 전문가를 포함한 자문협의회 구성으로 관광 산업 발전 모색하고, 시대에 부응하는 관광활성화 방안 토의 등 지속가능한 관광거버넌스 구축 토대를 마련하고자 조직됐으며, 신규 정책?사업 발굴 등 관련 관광사업 전반에 대한 자문, 조언 등 및 민관 협력과 구미지역 관광홍보 및 단체 간 정보 공유 기능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현재 구미관광정책 추진에 대한 설명과 박상철 한국관광공사 대구경북지사장의 한국관광의 미래와 한국관광공사의 역할을 주제로 한 특강과 협의회 발전에 대한 자유토의의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관광자문협의회는 반기별 또는 분기별로 회의를 개최해 정기적인 의견교환 및 자문을 통해 내실있는 협의체가 되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구미시 관광진흥 정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서는 관광 관련 분야에 종사하는 회원들의 현장의 목소리가 중요하며,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정책 제안과 자문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김태진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