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고령

상반기 공직자 안보통일교육 실시

김명수 기자 입력 2019.05.30 13:58 수정 2019.05.30 13:58

고령군

안보통일의식 고취
안보통일의식 고취

 

고령군 G20 정상회담, 한미정상회담 등을 앞둔 오늘날 급변하는 동북아 국제정세 속에서 공직자의 안보의식과 올바른 국가관정립을 위하여 지난 29오전 8시 고령군청 대가야홀에서 군청 직원 250명을 대상으로 상반기 공직자 안보통일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상반기 공직자 안보통일교육은 북한이탈주민 적응심리 동료상담원 및 대구통일교육센터 전문강사로 활동 중인 오춘성 강사를 특별히 초빙하여 평화의 싹 함께 키우는 통일이야기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오춘성 강사는 37년간 주체사상의 이념화 속에서 체질화된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공직자로서 우리나라가 처해있는 안보상황을 올바르게 인식하고 올바른 통일 준비자세를 갖춰야함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곽용환 군수는 이번 상반기 공직자 안보통일교육이 을지태극연습과 연계하여 진행됨에 따라 포괄안보 개념의 국가 비상대비 역량을 제고하고 통일에 대한 인식을 고취할 수 있는 좋은 발판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공직자 안보교육을 통해 고령군 공직자들의 안보의식을 강화하고 안전의식을 고취시켜 각종 위험으로부터 안전한 고령 건설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고령 = 김명수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