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문경

명상캠페인 경북지구시민축제 개최

오재영 기자 기자 입력 2019.06.24 16:02 수정 2019.06.24 16:02

지구시민운동연합

 

지구시민운동연합 경북지부(대표 김윤정)는 '지구시민의 날'을 맞이해 지난 22일 문경새재 야외공연장에서 고윤환 문경시장, 박호준 대한노인회 문경시회장, 고우현 경북도의원, 탁대학 문경시의회 운영위원장, 황재용 문경시의회 총무위원장, 이재명 호서남초 교장선생 등 600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해 ‘BHP(Brain Education Healing Point)명상캠페인 - 경북지구시민축제’를 개최했다.

지구시민운동연합 경북지부는 “우리는 지구 속에 살고 있고 지구와 연결되어 있는 생명으로서 우리 몸과 마음이 건강, 행복을 회복되면 지구의 건강도 회복할 수 있다는 마음으로 힐링 캠페인(Love Myself, Love My Earth)을 실천하고자 개최하게 됐다”며 행사 취지를 밝혔다.

지구시민의 날 행사는 지구시민운동연합 회원들과 경북 도민, 시민 등이 참여하는 행사로 지구에 살고 있는 사람들이 건강하고 행복할 수 있는 다양한 명상법과 건강한 지구를 만들기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 공존과 상생의 문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지구를 만들기 위한 지구시민 선언문 낭독, 지구시민 퍼포먼스, 지구기공 시범 및 배우기, BHP 힐링명상, 천문명상 함께하기, 지구시민증 사진찍기, 지구사랑 실천을 위한 우리 마을 클린 트레킹이 진행됐다.

전국에서 문경새재를 방문한 시민들 300여명에게 BHP힐링봉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참여한 시민들과 지구시민의 날 기념을 위해 '나는 지구시민입니다'라는 지구시민 인증샷을 ‘카카오톡,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개인 SNS 프로필 바꾸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다.

.

 

문경=오재영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