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문경시육아종합지원센터, 예비 으뜸교사 우수 현장 견학

오재영 기자 기자 입력 2019.06.27 16:03 수정 2019.06.27 16:03

문경육아종합지원센터는 27일 문경으뜸교사되기 사업의 일환으로 우수 현장 견학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에 실시된 우수 현장 견학 프로그램은 다양한 기관의 반 운영철학과 전반적인 보육환경 및 흥미영역 구성을 보며 자신만의 반 운영철학을 고취시키고 보육교사로서의 전문성을 강화하는데 목적을 두고 문경으뜸교사되기 사업에 참여중인 보육교사 12명이 참여했다.

문경시육아종합지원센터장(김현익)은 “이번 우수 현장 견학으로 보육교사들이 효율적인 반 운영을 위해 스스로 연구해보는 태도를 가지고 다양한 역량을 자신있게 펼쳐보며 으뜸교사로 거듭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경시 설치,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위탁인 문경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보육교사의 전문적인 자질을 갖춰 수준 높은 보육 현장 조성을 위해 2018년부터 문경으뜸교사 육성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 사업은 다양한 주제의 단계별 교육에 참여해  심도깊은 지식 습득과 현장적용 및 스스로 연구할 수 있는 기회 제공 후 선정되는 형식으로 2018년도는 19명의 으뜸교사가 선정되어 문경시 보육의 질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오재영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