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포항

포항시, 해양레포츠도 즐기고 조종면허증도 따고

정승호 기자 기자 입력 2019.07.29 15:56 수정 2019.07.29 15:56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 실기시험을 보는 형산강 수상레저타운

 

전 세계가 함께 즐기는 대한민국 국제해양축제가 열리고 있는 포항에서 휴가를 보내면서 조종면허까지 취득한다면 그야말로 꿩 먹고 알 먹고 아닐까?

 

포항시는 올여름 포항을 찾는 피서객들이 휴가도 즐기면서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증도 딸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나섰다.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는 추진기관 최대출력 5마력 이상의 동력 수상레저기구를 운항하기 위해 필요한 국가 면허증이다.

 

지난해부터 운영에 들어간 전국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는 포항시 조종면허시험장은 89일과 25일 두 차례 실기시험이 예정돼 있다.

면허 취득 후 안전교육을 받지 않았거나 7년 경과로 면허증을 재발급 받아야 하는 사람은 실기시험일과 830일에 포항조종면허시험장을 방문하면 안전교육을 이수할 수 있다.

 

또한 포항시 조종면허시험장에서는 연수 교육도 함께하고 진행하고 있다. 연수비용은 1060만원, 640만원, 215만원으로 선택의 폭이 다양하다.

 

실기뿐만 아니라 필기시험도도 포항에서는 원하는 시간에 쉽게 응시할 수 있다. 포항해양경찰서는 전국에 14곳만 운영하는 컴퓨터 필기시험장이 있어 원하는 사전 접수 후 정해진 날짜에 맞춰 시험에 응시하는 정기시험과 달리 현장 접수 이후 시험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정승호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