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제

대구경북중기청, 올해 대구·경북벤처투자로드쇼 참여기업 모집

김범수 기자 기자 입력 2019.08.18 09:49 수정 2019.08.18 09:49

지역 스타트업 투자생태계 조성과 활성화 위해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하 대구경북중기청)이 오는 9월 27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리는 '대구·경북벤처투자로드쇼`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이 행사는 9월 27~28일 양일간 진행되는 ‘대구·경북 스타트업 페스티벌`의 부대행사로 운영되며, 국·내외 벤처캐피탈이 직접 대구·경북지역을 방문해 투자설명회[IR] 및 1:1상담회 등을 벌여 지역 기업에 대한 투자활성화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은 10개 내외의 유망기업을 선정해 사업아이템을 발표하고 참여 VC(30여 명)와의 질의응답을 통해 투자가치를 검증받는 `투자설명회[IR]`와 지방 중소·벤처기업의 투자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투자기관과의 네트워킹 강화 및 투자 유치를 위한 VC와의 `1:1투자상담회`로 구성된다.

이 행사는 우수한 산업단지와 기업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벤처캐피탈 투자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지역 투자 유치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대구경북중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벤처투자로드쇼` 참여기업 모집란을 참고해 신청하면 된다.

대구경북중기청 관계자는 "지방 소재기업은 우수한 제품을 보유하고도 벤처캐피탈 및 투자기관의 수도권 집중 현상으로 인해 투자유치의 기회가 적은 것이 현실"이라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행사를 추진해 지역의 투자 생태계 조성과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범수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