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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뉴스 구미

구미시, 시청사 외부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김철억 기자 기자 입력 2019.10.01 19:31 수정 2019.10.01 19:31

365일 24시간 운영

구미시는 지난달 25일 시청사 민원실 앞 화단에 옥외부스를 설치하고 민원실 내부에 있던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전했다.
이번 이전 설치로 그동안 8시~23시까지 운영이 제한됐던 불편함이 사라지고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민원인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이번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 옥외부스에는 냉난방기와 CCTV, 무인경비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이용객들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하게 민원발급을 할 수 있다.
한편 시는 현재 총34대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에 옥외로 이전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의 경우 지문인식을 통해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부동산등기부등본,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교육제증명, 건강보험, 국세증명서 등 86종의 서류 발급이 가능하다.
현재 24시간 운영 무인민원발급기는 차병원, 순천향병원, 기업체 등 6개소이며 시청사 옥외부스를 추가하면 총 7개소가 된다.
또한 시는 장애인 편의기능(시각장애인 음성안내, 점자라벨, 이어폰 소캣, 발급기 연동 제어보드, 연동프로그램)을 추가해 장애인 이용자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철억 기자  kco7700@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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