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학업중단 예방의 날 유관기관 합동 아웃리치

김철억 기자 기자 입력 2019.10.14 19:05 수정 2019.10.14 19:05

칠곡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지난 11일 낙동강세계평화문화대축전을 맞이해 칠곡보 생태공원에서 학교 밖 청소년 발굴을 위한 6차 유관기관 합동 아웃리치를 실시했다.

10월 학업중단 예방의 날을 맞이해 학업중단위기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의 발굴과 지역사회와의 연계구출 및 협력 지원을 위해 진행됐다.

낙동강세계평화문화대축전은 칠곡군에서 주관하는 큰 축제로, 이번 행사에 참여한 많은 주민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주변에 학업중단 위기 학생이 있는지 묻고, 각 기관에서 제공하는 상담 및 지원 서비스에 대해 안내했다. 학업복귀, 검정고시, 취업준비 등 학교 밖 청소년 지원방안을 담은 팜플렛과 기관들의 홍보물품을 나눠 주며 학업중단 친구들에게 전달해 줄 것을 부탁했다.

칠곡교육지원청 Wee센터를 비롯해 칠곡경찰서, 칠곡군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등 유관기관이 행사장일대를 순회하며 학교 밖 청소년을 적극적으로 발굴하는 캠페인 활동도 함께 진행했다.

정철현 칠곡교육지원청 센터장은 "이번 학업중단예방의 날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긴말한 연계 체제를 구축함과 동시에 위기학생들을 조기에 발굴해 학업을 중단하는 사례를 방지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철억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