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계명대 동산병원, 건강장애학생 담당교원 역량 강화

김범수 기자 기자 입력 2019.10.16 14:09 수정 2019.10.16 14:09

계명대 동산병원 병원학교이 지난 15일 오후 6층 병원 회의실에서 ‘건강장애학생 담당교원 역량 강화 연수회’를 가지고 있다. 계명대 동산병원 제공
계명대 동산병원 병원학교이 지난 15일 오후 6층 병원 회의실에서 ‘건강장애학생 담당교원 역량 강화 연수회’를 가지고 있다. 계명대 동산병원 제공

계명대 동산병원 병원학교는 지난 15일 오후 6층 병원 회의실에서 ‘건강장애학생 담당교원 역량 강화 연수회’를 가졌다.

연수회는 ‘건강장애학생의 학교복귀 지원을 위한 노력’을 주제로 30여 명의 담당교원을 대상으로 열렸다. 

최희정 동산병원학교장(소아청소년과)의 개회식 및 인사말을 시작으로, 심예지 교수(소아청소년과 혈액종양분과)의 ‘소아암의 이해’ 강의가 있었다. 

또 김희경 교사가 ‘학교복귀 지원 노력-한살 동산병원학교’를 주제로 동산병원학교에 대해 소개하고 참석자들은 병원학교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최희정 동산병원학교장은 “건강장애학생들이 건강을 되찾은 후 느끼는 학습 뒷처짐의 부담감이 상당하다”며 “담당교원들이 어떻게 질병과 학습을 모두 돌보고 회복시킬 수 있을지에 대해 지속적으로 논의함으로써 효과적인 학습 방법을 마련해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동산병원은 3개월 이상 장기 치료를 받는 소아·청소년들의 학습 지원을 위해 병원학교를 운영 중이며 학업의 연속성과 더불어 심리적·정서적 안정을 통해 치료 효과를 높이고 있다. 

김범수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