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성주

성주군, 고객만족 넘어 고객감동 향해

김명식 기자 입력 2016.12.12 17:19 수정 2016.12.12 17:19

성주군(군수 김항곤)은 2016년 1월~9월까지 성주군을 방문한 일반 민원 및 인터넷 민원 이용자 1,000명을 대상으로 전문 리서치 기관을 통해 “2016년 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이번 조사는 대민 서비스에 대한 전반적 고객만족도 수준을 평가하고 군민들이 체감하고 있는 불편사항 및 실제적인 욕구와 행정수요를 파악하여 보다 수준 높은 고객서비스 개선을 위한 기초자료를 마련하기 위해 실시하게 됐다.조사 결과, 86.09점으로 매우 만족스러운 수준의 성적표로 ‘민원처리절차/방법의 안내’, ‘담당자 친절성’, ‘처리의 정확성’에서 특히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으며 반면 담당자 부재 시 대체인력 마련, 담당자의 업무숙지, 주차 공간 부족에 따른 불편함 등 요구 사항이 있어 민원요구사항에 개선책이 다소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군 관계자는 “조사 결과를 토대로 부서별 자체 실정에 맞는 세부계획을 수립․시행토록 하고, 공무원의 기본자세인 친절 및 업무역량 강화에 힘쓰는 등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성주=김명식 기자 hyewon@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