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김천시의회, 의정활동 인터넷 실시간 중계

김철억 기자 입력 2020.02.26 19:10 수정 2020.02.26 19:10

김천시의회는 지난 24일 개회한 제209회 임시회부터 회의장면을 김천시의회 인터넷방송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들에게 실시간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김천시의회의 회의내용은 시민들이 본회의장에 한해 직접 참관하거나 회의록 검색을 통해야 알 수 있고, 회의가 끝난 후 의회소식영상을 통해 제한적으로 접하게 돼 시의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이 있었다.
이에 시의회는 시민과 더욱 가까워지는 의회를 만들고자 작년 10월부터 계획을 수립, 2월 임시회에 맞춰 방송중계시스템을 설치하고 지난 24일 제209회 임시회 개회식부터 실시간 생방송을 실시했다.
이제 본회의 뿐 아니라 상임위원회 회의까지 실시간 회의내용이 중계됨에 따라 PC나 스마트폰으로 의원들의 표정 및 발언 내용까지도 생생하게 접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다.
김천시청, 사업소, 읍면동 주민센터는 IPTV를 통해 생중계를 시청할 수 있고 시민들은 네이버나 다음 등에서 ‘김천시의회’를 검색해 인터넷방송 배너를 클릭하면 시청이 가능하며 지난 방송은 홈페이지를 통해 볼 수 있다.
김세운 김천시의회 의장은 “실시간 인터넷방송 시스템을 통해 의회가 무슨 일을 하고 있고 의회에서 어떤 의제들이 논의되는지 시민 여러분들이 바로 확인이 가능하며, 이는 정보의 개방과 공유를 바탕으로 한 양방향 소통을 통해 김천시의회가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진정한 열린 의정의 길로 나아가는 중대한 전환점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김철억 기자  kco7700@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