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주 드림스타트, 올 신규 대상 아동 발굴 집중 신청 기간 운영

김경태 기자 입력 2025.03.11 11:00 수정 2025.03.11 11:01

내달 30일까지, 취약계층 아동 맞춤형 복지서비스 지원

↑↑ 경주시가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2025년도 드림스타트’ 신규 대상 아동을 집중 발굴한다.<경주시 제공>

경주시가 ‘2025년도 드림스타트’ 신규 대상 아동을 집중 발굴한다.

시는 지난 10일~다음달 30일까지 집중 신청 기간을 운영하고,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 대상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드림스타트 사업은 아동에게 공평한 출발 기회를 보장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아동통합사례관리사가 가정을 방문해 초기 상담과 양육환경을 조사한 뒤 대상자로 선정되면,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부모가족 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한다.

올해는 인지·정서·행동 발달이 중요한 영유아를 대상으로 건강관리, 학습 및 놀이 지원, 부모 교육을 강화할 방침이다.

또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학교, 어린이집, 유관기관 등과 협력해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이 없도록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최연선 경주시 아동청소년과장은 “모든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신규 대상자 발굴과 홍보 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며 “사각지대 아동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역사회와 협력해 아동 지원체계를 더욱 견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