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경산교육지원청, 학교체육 기본방향 전달 연수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5.04.13 09:38 수정 2025.04.13 11:45

↑↑ 박경화 경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이 '학교체육기본방향 전달 연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경산교육지원청 제공

경산교육지원청이 지난 11일 청 본관 1층 1강당에서 관내 초·중·고·각종학교 체육업무 담당교사 60여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학교체육기본방향 전달 연수'를 개최했다. 

2025학년도 학교체육기본방향은 ‘체육활동을 통한 신체역량, 인성 시민성 함양, 신체활동 생활화를 통한 건강체력 증진, 자기주도적으로 진로를 개척하는 학생선수’라는 정책 추진목표에 따라, '학교체육교육 운영 내실화', '미래를 열어가는 매일 운동 전개, '학교운동부 운영 선진화'의 3대 중점과제와 6개 영역 25개 실행과제가 제시됐다. 

연수에서는 ‘미래세대 체육 가치 전달’이라는 주제로 경산 지역의 학교와 환경에 맞춘 체육수업 지원과 학교 체육교육 내실화를 위한 다양한 방향을 안내하고, 선진화된 학교운동부 운영과 체육교육 체계 마련을 위한 다각적인 지원 방안을 제시했다. 

특히 학생 건강 체력 향상을 위한 ‘미래를 열어가는 매일운동’과 청렴한 학교운동부 운영을 위한 ‘학교운동부 선진화’정책을 중점과제로 안내했다. 아울러 학교 현장에서 특색있는 교육과정 운영,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 등 다양한 체육활동이 학교현장에서 안정적으로 이루어지도록 전달 연수를 진행했다. 

박경화 교육장은 “활기찬 학교를 만드는 중심에 학교 체육교육이 있다. 연수를 통해 학교체육 정책 방향을 잘 실천해 ‘미래가치로 물든 아이신나 경산 체육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구심점이 되는 데 체육교사들이 많은 노력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