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청송, 농기계(축산·양봉 포함) 구입 특별지원

김승건 기자 입력 2025.04.27 09:39 수정 2025.04.27 09:39

산불 피해 농가 대상

↑↑ 농기계 지원모습.<청송군 제공>

청송군이 초대형 산불로 인해 농업 및 축산·양봉 장비가 전소돼 영농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농기계(축산·양봉 포함) 구입 특별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총 64억 원 예산을 투입해, 약 900대 농기계 및 축산·양봉 기계장비 구입에 대한 보조금을 지원하는 내용이다.

지원 단가는 기계 1대당 가격이 1,000만 원 이하인 경우 기계 가격의 70%를, 1,000만 원을 초과하는 경우 최대 700만 원까지 지원된다.

지원 대상은 청송에 주소를 두고 농업경영체로 등록된 농업인(가축사육업 허가자 및 양봉업 등록자 포함)이며, 산불 피해에 따른 농기계(축산·양봉 기계장비 포함) 피해 신고서를 작성한 사람이어야 한다.

신청은 오는 30일까지 피해신고를 접수한 읍·면사무소(청송읍, 파천면, 진보면 등)를 통해 가능하다.

지원 품목은 트랙터, 콤바인, 이앙기, 경운기, SS기, 건조기, 관리기 등 농업기계 목록집에 수록된 19종 농업기계와, 사료배합기, 스키드로더, 베일러, 채밀카, 탈봉기 등 축산·양봉 기계장비 13종이며, 이 사업을 통해 본격 영농기를 앞둔 농가와 축산·양봉농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윤경희 군수는 “이번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농축산업인의 아픔에 깊이 공감한다”며 “농기계 및 축산·양봉 기계장비 특별지원사업을 통해 하루빨리 피해 농가들이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