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정치

민주당 대구시당 선대위-대구 치과의사회,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5.05.11 13:26 수정 2025.05.11 13:41

대선 정책 정책 간담회·공동 선대위원장 위촉식
허소 위원장 “대구유치·대구 경제 발전 도움 될 수 있도록”

↑↑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 당사에서 열린 대구시 치과의사회와 ‘대선 정책 간담회 및 공동선대위원장 위촉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 제공

더불어민주당 진짜 대한민국 대구시당 선거대책위원회(이하 대구 선대위)가 지난 9일 대구시당 당사에서 대구 치과의사회와 ‘대선 정책 간담회 및 공동선대위원장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국립치의학연구원의 대구 유치 필요성과 관련 정책 방향을 논의하고 전익성 대구시 치과의사회 법제이사를 대구시당 선대위 공동선대위원장으로 공식 위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 및 위촉식에는 ▲허소(대구시당위원장)·홍의락 총괄선대위원장 ▲이준혁 공동선대위원장 ▲김보경 총괄선대본부장 ▲권택흥 정책본부장 ▲오영준 대변인을 비롯해 ▲박세호 대구시 치과의사회 회장 ▲이원혁 국립치의학연구원 대구유치위원장 ▲이재욱 치과의사회 총무이사 ▲전익성 법제이사 등 총 10명이 참석했다.

허소 총괄선대위원장은 “대구는 대한민국 최적의 치과 관련 산업 기반을 가진 도시인 만큼 대구 치과의사회와 국립치의학연구원 대구유치위원회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연구원 대구 유치 및 대구 경제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대구 선대위는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의료·바이오 분야 전문가과의 정책 연대를 강화해 지역 산업 및 공공의료 발전의 중심축으로 대구의 산업을 육성하겠다는 전략이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