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수성구 수타사, 산불피해 복구 지원 성금 기탁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5.05.13 14:40 수정 2025.05.13 14:44

↑↑ 대구 수타사 신도회가 수성구청을 방문해 산불 피해 지역 주민들을 돕기 위한 성금을 김대권 수성구청장(오른쪽 네번째)에게 기탁하고 있다. 수성구 제공

대구 수타사 신도회가 지난 12일 수성구청을 방문해 산불 피해 지역 주민들을 돕기 위한 성금 300만 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고 어려움에 처한 이웃에게 위로와 실질적 도움을 전하고자 수타사 신도들이 자발적으로 뜻을 모아 마련한 것이다.

수타사 신도회장·수성구여성단체협의회장인 손영순 회장은 “갑작스러운 재난으로 고통받는 이들께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성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과 봉사를 꾸준히 실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소중한 마음을 전해주신 수타사 신도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특히 기탁해 주신 성금은 피해 주민들에게 잘 전달해 아픔을 딛고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구 수성구 지산동에 위치한 수타사는 신도회를 중심으로 수타사 봉사단을 구성해 김장 나눔 행사 등 다양한 사회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