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의료/복지

문경종합자원봉사센터, 다함께돌봄센터 1호점·2호점과 업무협약

오재영 기자 입력 2025.05.18 07:39 수정 2025.05.18 10:23

문경시 다함께돌봄센터 1호점·2호점과 업무협약 체결=문경시종합자원봉사센터제공

문경종합자원봉사센터가 지난 15일 회의실에서 문경 다함께돌봄센터 2곳과 지역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는 문경 다함께돌봄센터 1호점(센터장 장인숙), 문경 다함께돌봄센터 2호점(센터장 정은아) 등 2개 기관이 참여해 아동의 돌봄 해소와 복지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자원봉사 지원, 정보교류 및 상호협력을 논의했다.

각 기관은 지역사회 아동들의 교육·복지·보호지원에 필요한 자원봉사자 교육·모집 및 배치 등 다각적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며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안전한 돌봄 체계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장인숙, 정은아 양 기관 센터장은 “지역사회 아동복지 증진과 돌봄 공동체 확산을 위한 노력에 호응하고 관심 가져 주는 자원봉사센터에 감사하다”며 “긴밀한 교류와 협력을 통해 우리지역 아동의 권리증진 및 돌봄 문제 해소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백화자 센터장은“협약을 통해 지역 아동에게 보다 빠르고 정확한 지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기관이 서로 힘을 모아 아동의 성장에 필요한 지원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