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점촌고 1학년, 지역 체험 중심 사제동행 프로그램

오재영 기자 입력 2025.05.18 08:27 수정 2025.05.18 10:41

[점촌고] 문경愛 빠지다”점촌고 1학년, 지역 체험 중심 사제동행 프로그램 운영했다(문경교육청제공)

문경 점촌고가 지난 15일, 1학년생을 대상으로 ‘지역 자원 활용 사제동행 즐거운 Day’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는 점촌고 1학년만의 자율형 공립고 2.0의 특색 있는 학기제안 '5-미-자 특색 학기 프로그램' 중 ‘내고장 탐구 모델’ 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된 것으로, 학생들이 지역사회인 문경시에 대한 이해와 애정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중심으로 운영됐다.

이날 학생들은 △문경 허브를 활용한 향수 만들기 체험 △문경쌀을 재료로 한 건강 간식 만들기 △문경 오미자 로컬푸드 체험 등 지역 자원을 활용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또한 △볼링 체험 △보드게임 활동 등 다양한 여가 체험도 함께 이루어져 학생들의 흥미를 끌었으며, 단순한 놀이를 넘어 또래 친구 및 교사들과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했다. 

특히 모든 프로그램이 사제동행(師弟同行) 방식으로 진행돼 학생과 교사 간 정서적 교류를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김성태 교장은 “이번 행사는 단순한 체험활동을 넘어 학생이 지역사회에 대한 자긍심과 애향심을 기를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며, 동시에 사제 간 정을 나누는 따뜻한 교육의 장이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