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주 노인종합복지관, 개관 7주년 기념 발표회 성료

김경태 기자 입력 2025.06.25 11:23 수정 2025.06.25 11:45

평생학습으로 여는 활기찬 노년
경주시 복지정책 성과 드러나

↑↑ 경주시는 24일 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 배움 발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경주시 제공>

경주 노인종합복지관이 지난 24일 오후 2시, 복지관 강당에서 개관 7주년을 기념하는 ‘어르신 배움 발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자리로, 가요장구, 오카리나, 민요, 하모니카 등 총 11개 강좌가 참여해 다채롭고 생동감 있는 공연을 펼쳤다.

어르신은 공연마다 열정과 뛰어난 기량을 발휘하며 관람객 호응을 이끌어냈으며, 특히 장구의 역동적 리듬과 오카리나의 감성적 선율은 현장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행사에는 남미경 시 시민복지국장을 비롯해 이경희 시의회 행정복지위원장, 한순희 시의원이 참석해 축하 인사를 전하고 어르신을 격려했다.

한편, 복지관 2층에서는 오는 7월 1일까지 어르신 작품을 전시하는 ‘배움 전시회’도 함께 열리고 있다.

이번 전시에는 사군자, 서예, 캘리그라피, 어반스케치, 민화 등 총 5개 강좌에서 제작한 55점의 작품이 전시되어 관람객의 눈길을 끌고 있다.

남미경 경주시 시민복지국장은 “어르신 열정과 도전이 복지관의 7년을 더욱 뜻깊게 만들어 줬다”며, “앞으로도 어르신이 활기차고 의미 있는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다양한 배움과 활동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