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영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소방서 견학

김경태 기자 입력 2025.07.01 11:03 수정 2025.07.01 12:13

소방관 직업체험, 안전체험교육, CPR교육

↑↑ 영천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영천소방서 견학 및 안전체험교육 실시<영천시 제공>

영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지난 30일, 청소년이 영천소방서를 방문해 ‘안전체험교육’에 참여했다.

안전체험교육은 단순히 안전에 대한 지식을 전달하는 것을 넘어, 청소년이 다양한 안전체험활동을 직접 경험함으로써 안전의식을 함양하고, 위기 대처능력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교육의 시작은 소방서 견학으로, 청소년은 소방서 내 구급실, 소화기, 소방차 등 주요 시설을 둘러보며 소방기관의 역할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직 소방관의 경험담을 들으며 소방관 소명과 역할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한편, CPR 교육을 통해 실제 생활에서 꼭 필요한 안전기술을 익히는 직접 익혔다.

이어 이동버스를 활용한 생활 속 안전체험이 진행됐으며, 청소년은 안전벨트 착용, 화재 발생 시 대피 등 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고 상황을 가정한 실습을 통해 실질적인 안전 대처 능력을 키웠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이 안전기술을 실생활에 적용하고, 위기 상황에 대처하는 능력을 키우는 기회가 됐다.

최기문 시장은 이번 “안전체험교육은 청소년이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위기 상황에 대처하는 능력을 기르는 데 크게 기여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