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봉화교육지원청, Mark와 함께하는 영어 원서읽기 강좌

정의삼 기자 입력 2025.07.21 13:36 수정 2025.07.21 13:59

마크와 함께하는 영어 원서읽기 강좌 모습.<봉화교육지운청 제공>

봉화교육지원청이 교육발전특구 사업의 일환으로 영어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독서 기반의 영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1일~24일까지 중학생을 대상으로, 이어서 8월 4일~5일, 11일~12일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마크와 함께하는 영어 원서읽기 강좌’를 운영한다.

프로그램 강사는 현재 봉화 명호에 거주하는 Mark Ancliff(영국 워릭대 물리학 박사)가 전담하며, 영어 원서를 직접 읽고 토론하며 자연스럽게 영어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구성 됐으며, 학생 눈높이에 맞춘 흥미로운 도서와 활동 중심 수업이 진행 될 예정이다. 특히 참가 학생은 영어 문장 속 문화적 배경을 함께 배우며 영어권 사고방식에도 친숙해질 수 있는 기회를 얻고 있다.

봉화교육지원청은 오는 8월에도 4일 동안 초등생 4~6학년 희망자 23명을 대상으로 동일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초등 과정 역시 원어민 강사와 함께하는 원서 읽기를 통해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영록 교육장은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이 영어를 단순한 교과 지식이 아닌 소통과 표현의 도구로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자신감을 가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또한 앞으로도 봉화 학생의 글로벌 역량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