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울진, 네 번째 민원담당 공무원 간담회’

김형삼 기자 입력 2025.07.23 14:28 수정 2025.07.23 14:28

실질 공무원 보호대책 논의

↑↑ 군수와 함께 하는 민원담당공무원 네 번째 간담회 개최모습.<울진군 제공>

울진군이 지난 22일 군수 접견실에서 ‘군수님과 함께 하는 민원담당공무원 네 번째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읍·면 민원업무 담당자 직원 10여 명이 참석해 직접적으로 민원인을 상대하는 직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민원업무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되었다.

참석한 직원들은 읍·면사무소에 주민등록업무 및 민원업무처리에 따른 고충을 토로하고 감정노동으로 지친 민원담당직원의 스트레소 해소 방안과 공무원 보호대책 마련을 요청했다.

본청 대민업무, 인허가 업무, 복지업무, 읍·면 민원업무 담당 공무원과 네 번의 간담회를 통해 민원현안과 서비스 향상 방안은 물론, 최일선에서 군민을 응대하는 직원이 정서적 소진 없이 일할 수 있도록 실질적 제도적 보호 방안 등 다양한 의견이 제안됐다.

손병복 군수는 “민원응대 업무 어려움에 대해 공감하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복잡한 민원업무를 최일선에서 처리하는 민원처리담당자 애로사항에 귀 기울이겠다”며 “공직자 스스로가 울진 주인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올바른 조직문화를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