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주 황성공원 물놀이장 ‘인기 폭발’

김경태 기자 입력 2025.07.27 09:08 수정 2025.07.27 09:12

8월 31일까지 무료 개장

 황성공원 물놀이장이 가족 단위 방문객 호응 속에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경주시 제공>

경주시가 지난 1일 개장한 황성공원 어린이 물놀이장이 본격 무더위 속에서 가족 단위 방문객의 호응을 얻으며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황성공원 내에 위치한 이 물놀이장은 도심 속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대표 여름철 피서 공간으로, 바닥분수, 미끄럼틀, 워터터널 등 다양한 물놀이 시설을 갖추고 있다.

개장 이후 연일 많은 시민이 몰리며 도심 속 피서 명소로의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시는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안전요원과 간호 인력을 상시 배치해 현장을 철저히 관리하고 있으며, 음식물 반입 자제 및 위생 수칙 준수 등을 안내하며 시민들의 자발적인 협조를 유도하고 있다.

운영 기간은 오는 8월 31일까지로, 매일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 3부제로 운영된다.

각 운영 시간 종료 후에는 철저한 수질 점검과 환경정비를 통해 쾌적한 시설 유지에 온 힘을 다하고 있다.

정경자 경주시 도시공원과장은 “황성공원 물놀이장은 시민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힐링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운영 종료 시까지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시민이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