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봉화교육지원청, 2025 행복한 아버지(부모)학교 개강

정의삼 기자 입력 2025.09.06 09:34 수정 2025.09.07 07:32

자녀의 건강한 성장 위한 부모 역할 재정립

행복한 아버지(부모)학교 학부모 교육 실시 모습.<봉화교육지원청 제공>

봉화교육지원청이 지난 4일 오후 6시~8시까지 지원청 중회의실에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5 행복한 아버지(부모)학교’학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경북교육청 학생생활과에서 자녀의 건강한 성장발달을 위한 바람직한 교육관 확립과 부모의 역할 정립을 통해 건강한 가족문화 조성을 도모하고자 기획했다. 지난 4일과 오는 11일, 2일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강의에 25여 명 학부모가 신청했다.

강사는 조용하 대표(우리맘연구소)가 진행했으며, ‘긍정심리자본의 이해와 확장: 삶을 긍정하는 자녀 코칭’을 주제로 부모가 자녀의 삶을 긍정적으로 이끌 수 있는 코칭 방법을 지도했다. 또한 심리적 자원을 키우는 법에 대해 학부모 참여를 유도하며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용하 강사는 “부모의 긍정적 정서와 태도는 자녀의 자기존중감과 회복탄력성에 큰 영향을 준다”며, “자녀를 믿고 지지하는 태도가 가장 강력한 교육의 출발점”이라고 강조했다.

이영록 교육장은 “자녀교육에 관심을 가지신 학부모들이 퇴근 후 피곤한 몸을 이끌고 참석해 준 점에 감사하다”며,“앞으로도 자녀 교육에 있어 실질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교육청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