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달성,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유공자 16명 표창' 성료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5.09.07 13:55 수정 2025.09.07 14:29

↑↑ 최재훈 달성군수(왼쪽 세번째)가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에서 표창을 받은 복지시설 종사자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달성군 제공

대구 달성군이 지난 5일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을 열고 사회복지 현장에서 헌신해 온 종사자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

달성 사회복지협의회 주관으로 열린 행사는 ‘나눔과 복지로 빛나는 달성, 당신 덕분입니다’를 주제로, 지역사회 곳곳에서 묵묵히 봉사하며 군민 행복을 위해 힘쓴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최재훈 군수, 김은영 군의장, 군의원, 사회복지 시설장 및 종사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1부에서는 사회복지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16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어 참석자 전원에게 꽃과 개별 캐리커처를 선물해 특별함을 더했다. 캐리커처는 각 종사자의 얼굴과 성격을 담아 제작돼 헌신과 열정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2부에서는 클래식 음악과 스토리텔링이 어우러진 힐링 공연이 이어져 종사자들이 잠시나마 휴식과 위로를 얻을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최재훈 군수는 “이기념식은 사회복지 최일선에서 헌신하는 종사자들의 노고를 기리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달성군은 복지 종사자 헌신을 존중하고, 지속 가능한 복지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