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스포츠

대구시체육회, 문체부 장관 표창 전달식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1.01.09 18:54 수정 2021.01.10 10:21

김흥수 근대5종연맹 회장
김승규 달성군 사무국장

↑↑ 김흥수 대구시근대5종연맹 회장(왼쪽)과 김승규 달성군체육회 사무국장(오른쪽)이 박영기 대구시체육회 회장(가운데)으로부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시체육회 제공
대구시체육회가 지난 7일 시 체육회관에서 생활체육 유공자 표창식을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생활체육 유공자 표창은 해마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전국적으로 생활체육 진흥에 기여한 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대구에서는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와 저변확대에 공헌한 대구시근대5종연맹 김흥수 회장과 달성군체육회 김승규 사무국장이 문체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김흥수 회장은 근대5종 생활체육 대회를 전국 최초로 개최하고 유능한 생활체육 동호인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해왔다.
달성군체육회 김승규 국장도 기관단체와 읍·면 체육회의 의견수렴 및 협조를 통해 주민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보급하는 데 힘써왔다.
박영기 대구시체육회 회장은 “특히 코로나19로 어려웠던 한 해에 이번 문체부장관상은 지역 체육인에게 큰 힘이 될 것이고 올해 지역 체육이 발전할 수 있도록 복지향상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황보문옥·윤기영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