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영주↔(재)道농식품유통교육진흥원

정의삼 기자 입력 2021.01.15 15:19 수정 2021.01.17 09:20

‘영주장날’ 쇼핑몰 활성화 협약


영주장날 화면 캡처.

영주시는 (재)경북도농식품유통교육진흥원(원장 조은기)과 손잡고 영주장날 쇼핑몰 운영 활성화에 나선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이를 통해 영주시와 (재)경북도농식품유통교육진흥원은 영주 대표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인 ‘영주장날’의 운영, 홍보·마케팅, 프로모션 등의 운영 전반에 관한 사항을 위탁해 쇼핑몰 운영의 전문성을 확보할 예정이다.
또한 새로운 프로모션 추진 등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급변하고 있는 온라인 유통시장 상황에 대표적인 지역 쇼핑몰로 입지를 굳힌다는 계획이다.
지난 2019년에 출범한 (재)경북도농식품유통교육진흥원은 경북의 농식품 관련 유통사업, 정책지원, 농업인 교육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농식품유통산업 전문기관으로서 경북 고향장터 ‘사이소’ 운영을 통해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의 운영 노하우를 다수 확보하고 있다.
영주시는 (재)경북도농식품유통교육진흥원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2021년 영주장날 쇼핑몰의 우체국쇼핑, 다음카카오, 네이버쇼핑 등 제휴몰 입점을 통한 프로모션 기획과 라이브커머스 등 판매경로 확대에 힘쓰며 각종 홍보활동을 병행할 계획이다.
장욱현 시장은 “‘2021년 영주장날 쇼핑몰 운영 활성화사업’을 통해 ‘코로나19’로 농특산물 유통시장의 급속한 변화에 따른 비대면 유통구조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영주장날 쇼핑몰을 통한 우리 시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전국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영주장날 쇼핑몰은 입점업체를 연중 상시 모집하고 있으며, 기타 영주장날 쇼핑몰 입점과 관련된 궁금한 사항은 시청 유통지원과 특산물홍보팀(054-639-3962)으로 문의하면 된다.정의삼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