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의료/복지

예천, 지역실업자 직업훈련 훈련생 모집

황원식 기자 입력 2021.02.23 12:33 수정 2021.02.23 12:37

-3개 과정 13명

예천군은 오는 3월 2일까지 실업자 및 비진학 청소년과 장애인 등 취업 취약계층으로 대상으로 직업훈련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1년 지역실업자 직업훈련'훈련생을 모집한다.
지역실업자 직업훈련은 자활기반 확충과 취업 능력 제고를 위해 매년 시행되고 있는 사업으로, OA마스터(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컴퓨터활용능력 2급, 피부미용 3개 과정 13명을 모집해 훈련비와 훈련수당을 지급한다.
신청방법은 신청서, 구직등록확인증 등 서류를 갖춰 주소지 읍․면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되고 1차 서류 심사, 2차 대면 심사를 거쳐 참여자를 선발한다.
다만, 외국인근로자, 직업능력개발 훈련을 3회 지원 받았거나 중앙행정기관 또는 지방자치단체로부터 훈련비를 받은 자, 상업·농업 등 가업 종사자 또는 다른 사람이 운영하는 사업에 동업자 등으로 참여해 상시 취업이 곤란한 자 등은 선발에서 제외 된다.
김학동 군수는 “지역실업자 직업훈련을 통해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업 취약계층들이 전문 자격증을 취득해 취업 능력을 향상시키고 자립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지역에 필요한 맞춤형 인력을 양성해 취업 성공으로 이어져 고용률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예천=황원식 기자(hws6363@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