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의료/복지

예천&예천 권 병원, 업무협약 체결

황원식 기자 입력 2021.03.18 13:34 수정 2021.03.18 13:45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

예천군과 예천권병원이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사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예천군 제공>

예천군은 지난 17일 청내 중회의실에서 김학동 군수를 비롯한 권규호 예천권병원원장, 보건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사업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사업은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를 확대하고 지역 연계 서비스를 강화하는 등 읍·면 공공 서비스를 주민 중심으로 개선하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으로 예천권병원은 퇴원 예정 입원 환자 중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지역 연계가 필요할 경우 환자 동의를 받아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를 의뢰하고, 예천군은  환자가 퇴원하면 통합 돌봄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할 계획이다.
특히, 양 기관은 협력 강화로 서비스 체계를 구축해 환자가 퇴원 후 지역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돕고 다함께 더 행복한 공동체를 조성하는 등 주민 삶의 질을 향상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권규호 원장은 “업무 협약으로 환자들이 퇴원 이후에도 보건복지 통합 돌봄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돼 안심이 되며, 그동안 지역 주민들 도움으로 병원이 성장할 수 있었던 만큼 군민들을 위해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학동 군수는 “민관이 함께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 지역 사회에서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주는 계기가 됐으며, 소외되는 주민이 없는 예천군이 될 수 있도록 복지 정책을 강화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예천=황원식 기자(hws6363@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