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오늘의 영양군노인복지관을 넘어'

홈페이지담당자 기자 입력 2022.07.31 08:34 수정 2022.07.31 08:34

영양군노인복지관, 개관 1주년 기념 연구보고회 개최

↑↑ 영양군노인복지관, 개관 1주년 기념 연구보고회 개최<영양군 제공>

영양군노인복지관은 지난달 28일 영양군노인복지관 3층 강당에서 개관 1주년을 맞이해 내빈 및 이용 어르신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인사와 더불어 4개월 동안 준비해온 영양군 노인복지 욕구 실태조사 연구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보고회는 영양군노인복지관이 주관하고 경북행복재단이 수행한‘영양군 노인복지욕구 실태조사’의 결과를 발표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연구결과를 토대로 지역의 어르신들을 위해 안주하지 않고 더 새롭게 발전해 나가겠다는 다짐의 뜻을 담았다.

‘영양군 노인복지욕구 실태조사’는 영양군 내 만 60세 이상 인구 6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연구 내용으로는 △노인 생활실태 및 관심사 △노인복지서비스 수요 및 만족도 △노인복지관 인식 및 서비스 수요 등이 있다.

이번 연구를 통해 파악된 영양군 노인의 다양한 욕구와 수준을 반영해 지역 특성에 맞는 노인복지관 운영 및 서비스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이상록 영양군노인복지관장은 “앞으로도 우리 영양군노인복지관은 개관 초기의 마음으로 새롭게 다잡아 어르신과 함께 동행하며, 더욱더 많은 어르신들의 가치 있고 질 높은 삶을 도모하여 행복한 노후를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권영도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