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정치

문경시의회, '공부하는 의회․일하는 의회로'

오재영 기자 입력 2023.01.30 11:12 수정 2023.01.30 11:35

의원연구단체 첫 번째 연구활동 마무리

관광정책개발 연구용역


체육인복지조례안 연구용역-

제9대 문경시의회가 인구감소․지방소멸 문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지속 가능한 문경시의 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야심차게 시작한 문경시 의원연구단체가 지난 25일 ~ 27일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하며 첫 번째 연구활동을 마무리했다.

제9대 문경시의회 의원연구단체는 문경시의회 의정사에서는 최초로 지난 2022년 10월에 결성되었으며, 3개의 연구단체가 개별 주제로 3개월의 기간 동안 국공립대학 산학협력단 등의 역량있는 연구진들과 협업으로 연구용역을 실시하고, 개별 연구와 보고회 개최 등의 활동을 전개해 왔다.

문경시의회 의원들은 “지방의원 활동을 하면서, 전문성과 객관성을 길러 좀더 수준높은 의정활동을 시민들에게 보여드리고 싶다는 생각이 늘 있어 왔는데, 이번 연구활동을 통해 방향을 찾아가고 있다는 느낌이다. 앞으로 조례안 제․개정, 예산안 심사, 행정사무감사 등 각종 의정활동에서 심도있는 검토와 발전적인 대안 제시로 연구활동의 성과를 보여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소감을 밝혔다.

문경시의회는 앞으로도 계속 새로운 과제를 발굴해 연구활동을 실시하고, 의원 개개인의 의정 역량 강화 및 실천하는 의정 활동을 통해 공부하는 의회․일하는 의회의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오재영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