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발명체험교육관, 미래발명가 양성 주역

김경태 기자 입력 2023.02.14 15:25 수정 2023.02.14 15:25

'발명에서 특허까지' 특허출원지원시스템 운영

↑↑ 경북도교육청발명체험교육관, 미래발명가 양성 주역<경북도교육청발명체험교육관 제공>

경북도교육청발명체험교육관은 2022년도에 이어 2023년도에 경북도 내 학생 및 교원을 대상으로 ‘특허출원지원 시스템’을 운영한다.

특허출원지원 시스템은 경북도 내 학생 및 교원의 창의적 문제해결능력을 함양하고, 변리사 등 특허출원 전문가의 컨설팅을 통해 발명을 권리화할 수 있는 지식재산(Intellectual Property; 이하 IP) 창출역량을 강화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IP인력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2년도에는 특허출원지원 시스템을 통해 15명의 학생 및 교원이 특허출원을 완료하여 발명아이디어를 권리화했으며, 이계숙 관장은 “우리의 미래를 이끌어가는 주역이 될 미래발명가 여러분을 응원한다”고 출원자들을 격려했다.

올해에는 IP교육 및 IP컨설팅을 통해 특허, 실용신안, 디자인권 등 지식재산권을 출원할 수 있도록 한다. IP교육은 참여학교로 찾아가서 신청인원 전체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IP컨설팅은 온라인 수시 맞춤형의 형태로 IP교육 이수자 중 30명 이내를 선발하여 실시하며, 이들은 지식재산권 출원 법률 대리 및 출원비용을 지원받는다.

이 사업은 오는 3월 20일까지 공문접수를 통해 학교 단위로 참여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이계숙 관장은 "발명아이디어는 있으나 아이디어를 권리화하기에 어려움이 있었던 이들이 미래발명가로 성큼 나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경태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