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문경교육지원청, 2023년 초·중·고생 무상우유 지원

오재영 기자 입력 2023.02.23 13:05 수정 2023.02.26 12:29

문경교육지원청은 2023년도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무상우유를 지원할 예정이다.

학교우유급식사업은 우유급식을 통하여 성장기 학생들에게 필요한 필수 영양소를 공급해 고른 영양섭취를 통한 신체발달 및 건강 유지‧증진을 도모하고 우유 음용 습관 지도 및 영양교육 실시 등을 통한 국민 식생활 개선을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어 온 사업이다.

2023년도부터 농림축산식품부가 우유바우처사업 시행에 따라 무상우유 지원이 법정계층(기초생활수급자, 차장위, 한부모 등)으로 대상이 축소돼 기존 지원받던 소규모학교 및 기타지원(학교장 추천 등) 학생들이 혜택을 받지 못할 예정이었으나, 지난해 문경시청과 긴밀한 협의로 시보조금을 추가로 지원받아 초․중․고등학생들에게 무상우유를 지원할 수 있게 됐다.

김현오 교육장은“문경시의 적극적인 행․재정지원으로 경북도내 최초로 초․중․고등학생들에게 무상우유를 지원할 수 있게 돼 먼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지원 대상의 축소로 인한 민원을 사전에 차단하고 더불어 필수 영양소를 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지도해 우수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오재영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