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문경시, 2023 찾아가는 도시재생 컨설팅 교실 '성료'

오재영 기자 입력 2023.03.09 08:47 수정 2023.03.09 11:24

문경시, 2023 찾아가는 도시재생 컨설팅 교실을 성황리에 마쳤다(문경시제공)

문경시는 지난3일 문경문화원에서 ‘2023 찾아가는 도시재생 컨설팅 교실’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경북도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주최한 이번 교육은 도시재생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경북권역 도시재생지원센터 직원, 점촌3동 도시재생대학 수강생 및 주민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 경제의 이해와 주민협의체의 역할(이형배_마을과 자치 협동조합 대표), 민간 참여를 통한 특화재생사업의 이해(문장원_RAUM 도시건축 대표이사), 문화도시와 도시재생(임정혁_한국정신문화재단 팀장)이라는 주제로 컨설팅 교육을 진행했다.

2023년도 경북도 도시재생 전문가 교육의 일환으로 문경시에서 올해 처음 진행된 이번 교육은 경북권역 도시재생사업 현안을 진단하고 사업 추진 시 애로사항 청취 및 정보 교류를 통해 성공적인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해 진행됐다.

천문용 경제도시국장은 “문경에서 올해 첫 컨설팅 교실이 진행돼 감사하고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도시의 쇠퇴를 막고 활성화를 위해 시에서도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오재영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